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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발행은 사업을 하는 모든 기업과 사업자에게 중요한 절차입니다. 세금계산서 를 올바른 시기에 발행하지 않으면 가산세 부과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언제까지 발급해야 하나요? (세금계산서 발급 ...

 

세금계산서 발행 시기 개요

세금계산서 발행은 부가가치세법상 규정하는 공급시기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만, 특별한 조건에 따라 공급시기 이전에 또는 이후에 발급할 수도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시점

세금계산서 발행 시점은 선수금과 선급금에 따라 달라집니다. 선수금과 선급금은 대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받은 후 발행되며, 선수금을 받을 때나 선급금을 지급할 때에 반드시 세금계산서 를 발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를 공급시기에 따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선수금과 선급금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시기

  • 선수금, 선급금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시점은 공급시기가 도래하기 전에 대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받고 발행하는 시점입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시점을 공급시기로 볼 수 있는 경우

  • 사업자가 공급시기 도래 전에 대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
  • 세금계산서 를 공급시기 전에 발급하고 7일 이내에 대가를 지급한 경우
  • 세금계산서 를 공급시기 전에 발급하고 7일 이후 30일 이내에 대가를 지급한 경우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 재화의 공급에 해당하는 장기할부판매
  • 전력 및 기타 공급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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