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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거래를 위해 필요한 부동산거래계약 신고필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부동산 거래시 반드시 필요한 서류인 부동산거래계약 신고필증 은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발급 과정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부동산거래계약 신고필증

 

방법 및 절차

방문 발급

  • 발급처: 시청(구청)
  • 필요 서류: 신분증, 분양(공급)계약서
  • 개인 신원 확인을 위해 신분증 및 거래 관련 계약서를 제출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

  • 필요한 것: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프린터
  • 발급 과정:

 

  1.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해당 부동산의 관할 시군구를 선택한 후 이동합니다.
  3. '부동산거래신고이력 조회'를 클릭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4. 신고 내역을 조회한 후 부동산 거래계약 신고필증 을 발급합니다.

 

발급 절차

  1.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시군구별 거래신고 사이트로 이동하여 신고이력을 조회합니다.
  3. 로그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4. 신고 내역을 확인하고 부동산거래계약 신고필증 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 사항

  • 발급을 위해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발급 후에는 등기 진행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거래계약 신고필증 은 부동산 거래시 필수적인 서류입니다. 방문 발급 또는 인터넷 발급을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후에는 등기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부동산거래계약 신고필증 발급 방법에 대한 요약입니다.

발급 방법

필요한 것

절차

방문 발급

신분증, 분양(공급)계약서

시청(구청) 방문 및 발급 신청

인터넷 발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프린터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 접속 후 온라인 발급 신청

 

 

부동산거래계약 신고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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